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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스터디/일반

마케팅 (Marketing) vs 판매 (Selling)

by hkchief 2024. 10.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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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vs 판매: 주요 차이점 이해하기

비즈니스에서 마케팅과 판매는 종종 혼동되는 개념이다.

두 가지 모두 기업의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목적과 방법에서 분명한 차이가 있다. 

 

마케팅이란?

Satisfying customer needs by various marketing mix activities, such as product, price, promotion, distribution.

 

마케팅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연구, 홍보, 유통 등을 포함하는 넓은 개념이다. 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이해하고, 가치를 창출하며, 브랜드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둔다. 마케팅의 주요 구성 요소는 다음과 같다.

 

  • 시장 조사: 목표 고객의 선호도와 시장 동향을 파악한다.
  • 제품 개발: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설계한다.
  • 브랜딩: 제품이나 회사의 독특한 이미지와 정체성을 만든다.
  • 홍보: 광고나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 제품의 가치를 전달한다.
  • 유통: 고객이 구매하고 싶어 하는 장소에 제품이 배치되도록 한다.

 

마케팅의 목표

 

Maximize profits through increased customer satisfaction and hence rasise market share.

 

  • 브랜드 인지도 향상
  • 고객 충성도 구축
  • 비즈니스에 대한 관심 유도

 

 

판매란?

판매는 마케팅의 특정 기능으로, 고객과 직접 상호작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도록 설득하는 과정이다. 판매의 주요 요소는 다음과 같다.

 

Aggressive Selling and Sales Promotion with emphasis on price variations to close the sale.

  • 판매 기법: 고객을 유도하고 거래를 성사시키기 위한 전략을 사용한다.
  • 고객 상호작용: 고객의 필요를 이해하고 관계를 형성한다.
  • 협상: 거래 조건이나 가격을 논의하여 최종 계약을 성사시킨다.
  • 후속 조치: 판매 후에도 고객과의 연락을 유지하여 만족도를 높이고 재구매를 유도한다.

 

판매의 목표

 

Maximize profits through sales volume.

 

거래 성사

수익 증대

 

마케팅과 판매의 주요 차이점

Aspect Marketing Selling
Focus Customer Needs Products
Activities 조사, 브랜딩, 홍보, 유통 설득, 협상, 고객 서비스
Goals 인지도와 충성도 구축 즉각적인 판매 생성
Time-Frame 장기적인 전략 단기적인 거래
Audience 전체 목표 시장 개별 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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